덕후의 시공간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 13회 줄거리 요약 본문

덕후의 시공간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 13회 줄거리 요약

덕후치비 2023. 3. 23. 23:05
반응형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 13화 줄거리 요약입니다. 이 줄거리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남자
더글로리 13회 이미지

 

반응형


출연진

문동은 (송혜교), 주여정 (이도현), 박연진 (임지연), 강현남 (염혜란), 전재준 (박성훈), 하도영 (정성일), 이사라 (김히어라), 최혜정 (차주영), 손명오 (김건우), 신영준 (이해영), 하예솔 (오지율), 윤소희 (이소이), 안정미 (전수아), 문동은 엄마 (박지아), 주여정 엄마 (김정영), 주여정 아빠 (최광일), 부동산 할머니 (손숙), 박연진 아역 (신예은), 문동은 아역 (정지소), 박연진 엄마 (윤다경), 강현남 남편 (류성현), 강현남 딸 이선아(최수인), 추정호(허동원), 김경란 (안소요), 강영천(이무생)


줄거리 요약

세상은 박연진 (임지연)의 기사로 떠들썩 하고 무당집에 있는 박연진을 하도영 (정성일)이 변호사들에게 데려와 도움을 주려 하지만 박연진은 변호사들 에게 이게 나란 증거 있냐 증거가 없으면 내가 아닌거 아닌가 라고 하고 무대응이 답이라고 무례한 태도를 보입니다. 이사라 (김히어라) 또한 경찰서에 잡혀와 수사거부를 하며 반성 없는 모습을 보입니다. 

 

한편 전재준 (박성훈)은 CCTV 포렌식 의뢰 한 곳에 찾아가지만 기계를 아예 바꿔서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얘기를 듣고 그 때 최혜정 (차주영)에게 손명오에 대해 말할게 있다는 메세지를 받습니다. 그리고 최혜정은 태블릿에 있던 손명오와 박연진의 대화 녹음 파일을 들려줍니다. 전재준은 녹음 파일을 듣고 자신의 술이 없어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웃으며 최혜정에게 너 여덟살애 키울수 있어? 라며 예솔이 엄마가 될 수 있냐고 제의 합니다. 이에 최혜정은 " 키우고 못 키우고가 어디있어. 당연히 데려와야지. 니 핏줄인데. " 라고 말합니다. 

 

문동은 (송혜교)은 강현남 (염혜란)에게 윤소희 사주 날짜를 문자로 보내고 김경란 (안소요)를 찾아가 윤소희에 대해서 말합니다. 문동은은 " 소희 학폭글 봤지? 우린 알잖아 가해자가 누군지. 소희 다음은 나였고 그다음은..."말했고, 김경란이 " 닥쳐 그래서 뭐? 증언이라도 하라는 거야? " 대답합니다. 이에 문동은이 " 아니 아무것도 하지말라고 온거야.  넌 씨에스타에서 여기 고시텔로 나왔어 10월 20일부터. 연진인 그때부터 거기서 피팅을 안하고, 손명오 실종이 그 쯤이거든. "라고 말하자 김경란이 " 죽어도 싼 새끼를 왜? 그리고 그걸 왜 자꾸 나한테 얘기 하는데? " 말합니다.

 

문동은은 마지막으로 " 넌 이미 아는것 같으니까. 손명오가 죽은거 그때 우리를 우리가 구할수 있는 마지막 기회야. 그러니까 끼어들지마. 니가 뭘 봤든, 뭘 알고있든, 뭘들었든 가만히만 있어줘. 손명오를 죽인 범인은 박연진이어야 해. 경란아 " 라고 말합니다.

 

주여정 (이도현)은 병원 선배에게 경력 증명서를 부탁했고 둘은 오랜만에 술을 기울입니다. 집으로 돌아가던 중 하도영과 마주치게 되고 바둑을 두며 이야기 합니다. 하도영이 " 무슨 사인줄 모르겠지만 문동은씨를 아낀다면 멈추게 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복수를 취할 이득보다 돌이킬수 없는 일에 매달리는게 더 손해 일거 같은데 "라고 말하자 주여정은 " 피해자들이 잃어 버린것 중에 되찾을 수 있는게 몇개나 된다고 생각하세요? 나의 영광과 명예 오직 그거 뿐이죠. 누군가는 그걸 용서로 되찾고, 누군가는 복수로 되찾는거죠. 그걸 찾아야만 비로소 원점이고, 그제야 동은 후배의 19살이 시작되는 거니까요. " 대답합니다. 

 

강현남 남편 (류성현)은 박연진 엄마 홍영애(윤다경)을 집까지 찾아와 또다시 협박을 하고 박연진은 문동은이 증거가 있다는 말에 씨에스타를 다시 찾아와 남은 증거가 있나 확인을 합니다. 김경란은 전재준이 CCTV 하드를 포렌식 맡겼다는 말을 박연진에게 흘리지만 꿈쩍도 하지 않는 박연진. 한편 강현남은 무당집에 윤소희의 사주를 가지고가 굿을 예약받게 되고 박연진 엄마도 그때 무당집을 찾아와 강현남 남편의 죽음 굿을 사주하게 되는데..

 

박연진은 강현남에게 최혜정이 있는 곳을 묻고 전재준의 집에 머무른 다는 사실을 알고 찾아가고,  주여정 성형외과에 왜 불러 냈냐고 따지고 문동은이 너한테 또 뭐 시켰냐고 말하고 최혜정은 " 내가 뭘 갖고 있을 줄 알고 감히 "라고 반격합니다. 

최혜정은 경찰서에 갇혀 있는 이사라에게 찾아가 일부러 박연진의 학폭기사가 이사라 마약기사 덕분에 묻혔다고 말을 흘립니다. 

남녀
더 글로리 캡처


문동은은 주여정의 집을 정리하려다 서랍에 있는 칼들과 교도소에서 강영천(이무생)이 보낸 편지들을 보게 됩니다. 한편 청송 교도소에 들어가기 위해 선배 의무관에게 부탁을 하고 교도소를 걷던 주여정을 강영천이 알아보고 이름을 부릅니다. 

주여정이 " 궁금한게 있는데 왜 그랬어요? 자신을 살린 사람을 왜 죽였어요? 사람이 어떻게 그래요 " 묻자 강연천은 " 너무 재미있어요 오늘. 또 뵐수 있겠죠? " 라고 대답하자 교도관이 떼어 놓습니다. 주여정은 강영천을 바라보며 " 또 봐야죠. 다음에 볼땐 내가 사는 지옥을 보여줄께요. 그다음에 볼땐 강영천씨가 살 지옥을 보여줄게요. 그때까지 꼭 건강하세요 " 라는 말을 남기고 자리를 벗어 납니다.   

 

장례식장이 팔렸다는 말에 신영준 (이해영)은 관리인이 일하는 복권집을 찾고 관리인은 주여정에게 전화해 손명오의 시체를 빨리 치우라고 알려줍니다. 집에 돌아온 주여정을 문동은이 위로해 주고, 문동은은 끝내 학교를 떠나며 예솔이에게 사과의 말을 전합니다.

경찰은 박연진을 찾아와 10월 19일에 뭐 했냐며 알리바이를 물어봤고, 초조해진 박연진은 신영준을 찾아가 못막냐고 소리를 지르지만 신영준은 더이상 못하겠다며 손명오 시체를 미끼로 하와이의 집과 현금을 요구합니다. 한편 손명오의 시체가 발견 됩니다. 

 

 문동은은 엄마를 찾아가 집에서 나가라고 하고 삼겹살 굽는 소리에 괴로워하는 문동은을 보며 비웃는 엄마. 그런 엄마에게 문동은은  " 절대 용서 안할거야. 내가 당신을 용서 안하는 이유는 당신이 내 첫 가해자라는 걸 당신은 지금도 모르기 때문이야. 그러니까 웃지마. 그렇게 웃지마!!!!! "라고 소리 칩니다. 화가난 엄마는 방에 불을 지르고 힘들어 하는 문동은에게 잘못했다고 하라고 하지만 문동은은 " 고마워 엄마. 하나도 안변해서 그대로여서 정말 고마워. " 울부짖으며 13회가 끝이 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