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덕후의 시공간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 4회 : 줄거리, 시청률, 출연진, 리뷰 본문

덕후의 시공간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 4회 : 줄거리, 시청률, 출연진, 리뷰

덕후치비 2023. 2. 26. 01:50
반응형


상콤한 고은 씨 사진으로 시작합니다. 어제에 이어 농촌 할머니 할아버지들에게 사기를 쳐 돈을 뜯고 있던 유상기 일당의 에피소드가 나왔습니다. 
무지개 운수 멤버들이 어떤 복수를 했을지 궁금하시죠? 같이 보시죠~!

여자
모범택시 시즌2 4회 이미지

 

반응형


4회 출연진

김도기 (이제훈) , 장성철 (김의성), 안고은 (표예진), 최주임 (장혁진), 박주임 (배유람), 온하준 (신재하) , 유상기 (고상호), 이동근 ( 강영택 ), 구재승 ( 유동훈 )


4회 시청률

- 최고 시청률 15.0%, 수도권 11.7%, 전국 11.3% :  2023.02.25.(토) 

 

2023.02.25 - [덕후의 시공간] -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 3회 : 줄거리 내용, 시청률, 리뷰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 3회 : 줄거리 내용, 시청률,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주 모범택시 2 3회 시작합니다! 저번주의 코타야 사건이 마무리되고 새로운 에피소드가 나옵니다. 어떤 사건을 또 그려낼지 같이 살펴봅시다! 모범택시 시즌2 몇 부작 - 16부작 (

chibi07.tistory.com

2023.03.04 - [덕후의 시공간] -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 5회 줄거리, 출연진, 리뷰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 5회 줄거리, 출연진, 리뷰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 5회 예고에서 안고은, 김도기 신혼부부로 위장하는 모습이 나와서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오늘 과연 이 둘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바로 보시죠! 모범택시 2 5회 출연진

chibi07.tistory.com


줄거리 내용

유상기 일당의 트럭이 고장이 나 농촌총각으로 변장한 김도기에게 카센터가 어디 있는지 물어보지만 복잡하게 가르쳐 주고 일당들이 도착한 무지개 농기계 카센터에는 김도기가 딱 있는 겁니다!

 

사람들
SBS 방송 캡처


김도기는 일부러 따지는 일당들의 약을 올리고 마지막에 트럭을 고쳐주겠다고 합니다. 유상기 일당들은 새로운 타깃 ' 용소리 마을 ' 에서 공연을 하며 이임순 할머니때와 똑같은 수법으로 타깃을 정하고 경품투표를 하는데.. 이를 보고 있든 박주임과 최주임은 일부러 번호표를 바꿔치기해 경품을 가로채고 방해를 합니다.

 

무지개 택시 멤버들이 집 입을 하고 있는 사이 온하준 (신재하)은 분실물을 찾기 위해 관계자 외 금지구역에 들어가게 됩니다.  분실물을 찾고 있던 중 철제 캐비닛의 안을 살펴보다가 캐비닛이 움직이며 비밀공간이 나타납니다. 놀란 온하준에 앞에 바로 장성철 (김의성)이 나타나 설명을 하고 하준을 내 보냅니다.

그 사이 유상기 사기꾼 일당은 남편과 사별해 사망보험금을 받았다는 복순네 할머니를 타깃으로 삼습니다. 이를 방해하기 위해 트럭을 일부러 고치지 않고 안고은이 신호를 빼앗아 김도기를 유상기 일당에게 보냅니다. 김도기는 또 경운기를 끌고 나타나 " 긴급출동 서비스 불렀슈? " 경운기로 트럭을 끌고 가던 와중에 치매 노인으로 변장한 장성철을 만나게 되고 장성철이 구찌 슬리퍼를 신고 100달러를 가지고 있는 걸 보자 타깃을 복순네 할머니에서 장성철노인으로 변경합니다.

사람들
SBS 방송 캡처


유상기 일당은 장성철의 위장집에 찾아가서 집을 뒤지다 곳곳에 비싼 자동차와 명품으로 도배된 것을 발견하고 타깃으로 확정을 짓습니다. 그리고 집에 온 장성철이 달러로 된 돈보자기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미행을 하기 시작합니다.

지켜보던 김도기는 " 우리도 찾으러 가죠 "라고 말합니다.

 

유상기 일당이 장성철을 미행하고 있는 동안 무지개 택시 멤버들은 유상기 일당의 주거지로 찾아 가 현금을 찾아보지만 나오질 않습니다.  유상기는 돈보자기를 찾기 위해 김도기에게 찾아가 도움을 청하고 김도기는 장성철이 빨간 깃발을 가져갔다고 얘기하고 유상기 일당은 빨간 깃발이 꽂힌 장소를 파기 시작하는데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데...

사람들
SBS 방송 캡처


돈보자기를 찾지 못한 유상기 일당은 장성철의 집에 찾아가 협박을 하며 24시간 밀착 감시를 시작합니다. 장성철은 "별일 없으시죠?"라고 말하는 김도기의 말에 " 어떻게 좀 해줘. 이 양반들 24시간 나를 쫓아다녀. 화장실도 따라 들어온다니까  " 도와 달라고 합니다. 이에 김도기는 공연을 보고 싶다고 유상기 일당에게 말하라고 합니다.

 

유상기 일당은 장성철이 공연을 보고 싶다는 말에 노래 알바를 부르고 안고은 (표예진)이 부캐 초대가수 은이로 나타나 노래를 부릅니다. 장성철은 안고은에게 팁을 줬고 그 장면을 본 유상기는 안고은에게 또 다른 알바를 시키게 됩니다. 

 

안고은( 표예진 )이 부른 노래 제목은 목로주점이라는 곡으로 사랑의 콜센터에서 임영웅 님이 부른 적이 있다고 하네요.
원곡가수는 이연실 가수라고 합니다. 

 

장성철의 위장집에 간 안고은은 장성철의 집에 있던 고급차를 타고 나와 유상기 일당에게 일부러 빨간 깃발이 그려져 있는 지도를 보여주고 도발을 해 추격전이 벌어집니다. 추격전을 하고 있던 와중에 경운기를 타고 나타난 김도기가 유상기 일당의 트럭 앞을 가로막고 방해를 합니다. 그 사이 안고은은 멀리 달아나고 동천 채석장으로 유상기 일당이 쫓아 가 안고은이 탔던 차를 발견해 차 안의 보물지도를 꺼내 살펴봅니다.

그때 유상기 일당이 타고 왔던 트럭이 저절로 움직여 채석장 낭떠러지 밑으로 추락해 폭발하는데.. 유상기 일당의 현금 출처를 트럭이라고 의심해 곳곳을 살펴보던 무지개 멤버들 차례차례 현금과 금을 찾게 됩니다. 그리고 트럭에 장치를 설치합니다. 미리 트럭에 장치를 심어 놓고 트럭을 떨어지게 조작을 한 김도기. 결국 트럭은 채석장 밑으로 떨어져 폭발해 유상기는 가지고 있던 현금과 금을 모두 잃게 됩니다.  김도기는 " 장대표님한테 전화 주세요. 마지막으로 산택 할 시간이라고 " 말합니다.

남자
SBS 방송 캡처


장성철은 산책을 하다 유상기 일당에게 둘러 싸여 칼로 위협을 당하고 도망가다가 낭떠러지에서 떨어집니다. 유상기를 제외한 두 명은 무서움을 느끼고 도망을 갑니다. 산을 내려와 택시를 잡아 타지만 김도기의 택시였고 그들은 묶인 채 바닷가에서 발견됩니다. 모든 걸 잃은 유상기는 미친 사람처럼 지도를 보고 빨간 깃발을 찾아다닙니다. 김도기는 유상기가 돈을 찾아다니도록 놔두라고 지시합니다. 

그리고 김도기는 " 저 놈에게 오늘 하루는 절대 잊지 못할 날이죠. 한 순간에 불길에 모든 재산을 날렸고 동료들도 떠났어요. 거기다 사람까지 죽었죠. 감당하기 힘든 절망적인 현실일 겁니다. 땅속에 묻힌 일확천금을 찾아내는 것만이 현실을 벗어나는 유일한 방법일 거예요. "라고 말합니다.

 

세 남자
SBS 방송 캡처


" 현실이 절망적일수록 보물의 유혹과 욕망은 더 강렬해질 테니까. "
안고은 :  " 근데 왜 자아 성찰이라고 그랬어요? "
김도기 : " 가장 선한 사람들만 골라서 피해를 주는 그 뒤틀린 마음속을 본인도 경험해 봐야죠. "
장성철 : " 꼭 감옥 같구먼 본인의 욕심이 만든 감옥

 “ 깨달음을 얻으면 스스로 문을 열고 나오겠죠. 하지만 그것도 쉽지는 않을 거예요.
보물은 없지만 꽝은 있거든요. 그 지역에는 이미 다수의 빨간 깃발이 꽂혀 있었어요. 빨간 깃발이 원래 군사적으로 지뢰매설 지역이라는 뜻이거든요 ” 이 말과 함께 보물을 찾던 유상기는 마지막에 지뢰를 밟고 지뢰 매설 지역에서 소리를 지르면서 이번 에피소드는 막을 내립니다. 이임순 할머니의 빚은 다 변제가 되었고 1년 만에 아들과 손자가 찾아오면서 가족 상봉을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 운행 종료 합니다. " 김도기가 말합니다. 

늦은 밤 온하준은 택시 일을 마치고 무지개 운수로 돌아오는데 낮에 있었던 캐비닛이 신경 쓰여 다시 관계자 외 출입금지 방에 다시 가게 되고 캐비닛을 열고 안에 스위치를 켜자 밑으로 내려가는데... 온하준도 깜짝 놀란다. 다음 장면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으로 무지개 운수 사람들을 카메라에 담고 있는 선글라스를 낀 남자가 나오고 남자의 손에 반지가 끼어져 있는데 이게 단서일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사진을 찍던 남자의 옆에 김도기의 신상이 적힌 이력서와 사진이 나옵니다. 그리고 " 찾았습니다 "라는 남자의 말과 함께 4회는 마무리됩니다. 

 

 

리뷰

이번 4화에서도 사이다 전개가 나와서 너무 좋았고 유상기가 돈 동료 모든 걸 잃고 미쳐 있는 모습이 통쾌도 했지만 그런 벌을 받았어도 할머니의 고통을 똑같이 느꼈을까? 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착한 사람, 안 그래도 힘겹게 사는 사람들한테 사기를 치고 돈을 뜯는 사람들은 꼭 벌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온하준이 캐비닛 밑으로 내려가는 장면이 나왔기 때문에 5화에서는 비밀 장소가 들켰는지가 제일 궁금합니다. 마지막에 나온 남자 아마 스나이퍼겠죠? 아직 밝혀질 게 너무 많네요. 다음 주는 어떤 에피소드 일지 예고편 맛보기로 확인하시고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저는 5회로 다시 리뷰하러 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