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시공간

나쁜엄마 11회 줄거리, 출연진 , 재방송, 12회 예고 본문

덕후의 시공간/나쁜 엄마

나쁜엄마 11회 줄거리, 출연진 , 재방송, 12회 예고

덕후치비 2023. 6. 1. 02:18
반응형

엄마 진영순의 병을 알게 된 최강호.

 

" 나 엄마가 원하는 대로 미주도 안 좋아할게요. 엄마 일어나요. "

 

최강호와 진영순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나쁜 엄마 11회 줄거리로 바로 확인하세요!

 

나쁜 엄마 11회 이미지

 

반응형

 

방송시간, 재방송 편성표

- JTBC 수, 목 드라마 밤 10시 30분 방송

 

나쁜엄마 편성표 이미지
나쁜엄마 편성표 이미지
나쁜엄마 공식영상 이미지
나쁜엄마 공식영상 이미지

 

나쁜 엄마 몇 부작

- 총 14부작



나쁜 엄마 다시보기 ott

- 티빙, 넷플릭스



나쁜 엄마 OST

- 리오 - 말해주자 (나쁜엄마 OST) Part 7

- 하진 (HAJIN) - A Dreamy Town (나쁜엄마 OST)  Part 1

- 김푸름 - Good Night (나쁜엄마 OST)  Part 2

- 폴킴(Paul Kim) - 너에 대하여 (나쁜엄마 OST) Part 3

- 멜로망스(Melomance) - 다시 사랑할 수 있게 (나쁜엄마 OST) Part 4
- 제휘 - The Road not Taken (나쁜엄마 OST) Part 5

- 이문세 - 사랑을 말해요 (나쁜엄마 OST) Part 6

 



11회 출연진

오하영의 결혼 상대역 도상그룹 장남 이지웅 (김지웅), 맞선녀 후앙

 

진영순 (라미란), 최강호 (이도현), 이미주 (안은진), 방삼식 (유인수), 송우벽 (최무성), 오태수 (정웅인), 오하영 (홍비라), 소실장 소지석 (최순진), 차대리 차승언 (박천), 조우리마을 이장 (김원해), 이장부인 (박보경), 미주엄마 (강말금), 삼식이 엄마 박씨 (서이숙), 청년회장 삼식이 아빠 (장원영), 양조장 양씨 (이상훈), 미주딸 예진 (기소유), 미주아들 서진 (박다온), 트롯백 (백현진)

 

2023.05.26 - [덕후의 시공간] - 나쁜 엄마 10회 줄거리, 재방송, 출연진, 11회 예고

 

나쁜 엄마 10회 줄거리, 재방송, 출연진, 11회 예고

드라마 나쁜 엄마 10회 줄거리. 드디어 이미주(안은진)의 쌍둥이 아빠의 정체가 밝혀지고! 엄마도 내가 바보라서 그래요?라고 말하는 최강호.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궁금하시다면 바로 나쁜

chibi07.tistory.com

 

나쁜 엄마 11회 줄거리

 

갑자기 쓰러진 진영순(라미란)을 보고 놀란 최강호는 대문 앞의 이미주(안은진)에게 도움을 청했고 뒤이어 온 맞선녀 후앙과 함께 진영순을 농장 트럭에 태워 병원으로 이송합니다.

 

최강호(이도현)는 의사에게 진영순의 병이 위암 말기 단계로 암세포가 복막과 폐까지 전이 됐다는 이야기를 듣고 놀라 입원실에 누워있는 엄마의 손을 잡으며

 

누워있는 여자
JTBC 캡처

 

" 엄마 일어나. 나랑 집에 가자. 빨리 눈 뜨라고! 내가 잘못했어요. 나 엄마 시키는 대로 다 할게요. 이제 검사 안 할게요. 그러니까 일어나 봐요. 나 엄마가 원하는 대로 미주도 안 좋아할게요. 미주 안 좋아할 거야. 엄마 일어나요. "라고 애절하게 말합니다.

 

화내는 여자
JTBC 캡처

 

병원에서 퇴원한 진영순은 후앙이 맞선을 거절하자 이미주 때문이라고 오해해 이미주를 찾아가 화를 내며

 

" 도대체 뭘 어떻게 했길래 그 아가씨 입에서 너 때문에 결혼 안 한다는 소리가 나와? 부탁했잖아. 사정 다 얘기하고 제발 도와달라고 했잖아. 그럼 적어도 초는 치지 말아야지. 왜 번번이 강호 앞길을 막냐고 넌!!! "

 

세 여자
JTBC 캡처

 

이 말을 들은 미주엄마 정 씨는 " 누가 누구 앞길을 막아? 어찌 네 새끼 위하느라고 남의 새끼 가슴에 대못을 박냐. 얘 사고 났을 때도 그래! 따지고 보면 강호 시험 못 본 게 왜 미주 탓이야! 다친 것도 서러운데. 왜 내 새끼를 죄인으로 만드냐고! 그래도 다 참았어. 네가 어떤 마음으로 강호 키우는지 아니까. 그런데 이렇게까지 한다고? 누가 누구 앞길을 막았는지 알고 하는 소리야? "라고 싸우려 들자 이미주가 다급히 집으로 데리고 들어갑니다.

 

두 남자
JTBC 캡처

 

과거 최강호가 진영순에게 선물했던 가방 속에서 검사지와 메모리 카드를 발견한 방삼식.

 

메모리 카드 속 파일을 열려고 하지만 비밀번호가 걸려있고 모래시계를 보고 기억을 떠올린 최강호가 비밀번호를 풀어 파일을 재생하자

 

대화하는 두 남자
JTBC 캡처

 

" 설사 무슨 일이 있다 해도 강호 저놈 아가 다 안고 갈낍니더. 그럴라고 있는 아 아입니꺼. "라고 말하는 송우벽과 오태수의 녹음파일이 흘러나오는데...

 

방삼식은 기뻐하며 최강호에게 자신이 알아보겠다고 이야기합니다.

 

아들과 엄마
JTBC 캡처

 

"오래오래 같이 행복하고 싶었는데. 함께 한 시간이 너무 짧았네. 나중에 엄마 죽으면 꼭 아빠랑 같이 묻어줘. 우리 강호가 아빠가 되고 할아버지 되는 모습까지 이제 엄마 아빠가 동그란 배 안에서 지켜볼 거야. 지켜줄 거야 "

 

최강호는 엄마가 죽는다는 사실을 알고 난 후 아버지 최해식(조진웅)의 무덤을 찾아 답답함을 털어놓고 그때 진영순이 나타나 당장이라도 떠날 것처럼 말하자

 

" 왜 그렇게 나빠요? 알아요. 나도 다 안다고. 그런데 그렇게 말 안 하면 안 돼요? 그냥 괜찮아. 아무것도 아니야. 이겨낼 수 있어 나을 수 있어. 이렇게 말해주면 안 돼요? 왜 맨날 엄마는 아픈 말만 해요? 엄마 왜 나한테 힘든 것만 시키냐고 " 

 

" 다 가르쳐 주고 나면 혼자서 좋은 데로 갈 거잖아요. 그러면 싫어요. 나 아무것도 안 할 거야. 평생 바보처럼 살 거야. 그러니까 아무 데도 못 가요! 제발 가지 마요. 조금만... 어... 조금만... 천천히.. "

 

최강호는 엄마의 죽음을 인정하기 싫음에 눈물을 흘리며 진영순에게 말합니다.

 

아들과 엄마
JTBC 캡처

 

" 그래. 천천히 갈게. 엄마가 아주아주 천천히 갈게. "

 

그런 최강호를 끌어안으며 천천히 갈 거라는 진영순.

 

우는 여자들
JTBC 캡처

 

진영순은 정 씨를 찾아가 무릎을 꿇으며 이미주에게 화를 내며 상처를 준 것에 대해 사과를 하며 용서해 달라고 빕니다.

 

진영순은 일어나라고 부축하는 정 씨를 꼭 끌어안으며 " 형님. 나 진짜 죽어요? 무서워요 어떻게 해요 나 좀 살려주세요 나 좀 도와주세요. "라고 애절하게 울부짖습니다.

 

여자와 남자
JTBC 캡처

 

방삼식은 오태수 딸 오하영에게 접근해 녹음파일과 유전자 검사지를 주며 2억 200만 원을 요구했고 오하영이 돈을 준비하러 나가자 최강호와 전화통화를 하다 오태수 사람들에게 납치를 당하게 됩니다.

 

방삼식에게 흉기를 들이대며 협박을 하던 그때 소실장과 차대리가 나타나 방삼식을 구해줍니다.

 

말하는 남자
JTBC 캡처

 

오하영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되자 오태수는 오하영을 협박하며.

 

" 하영이 많이 무섭구나. 당연하지. 최강호에게 수면제를 먹이고 죽이려고 했던 게 너니까. 이것도 아비가 시켜서 한 거라고 말하고 싶은 게냐? 아니 넌 최강호가 나를 잡으려고 너를 이용했다는 그 배신감에 복수를 한 거야. 네가 직접 스스로. 이제 다 끝난 일이야. 내 목을 쥘 증거들까지 내 손에 들어왔어. 최강호가 저렇게 된 이상 너만 입 다물면 다 없는 일이 되는 거야. 무슨 말인지 알겠지? "

 

남자와 여자
JTBC 캡처

 

오하영은 결혼식 당일 신부입장에 나타나지 않았고 신부대기실에서 최강호의 사진을 든 상자를 받은 오하영은 바로 식장을 나가버립니다. 

 

웨딩드레스를 입은 채 택시를 타고 조우리 마을로 온 오하영은 최강호의 모습을 발견하고 어쩔 줄 몰라하다 그대로 발길을 돌립니다. 길을 걷다 오태수의 수하들에게 끌려가는 오하영.

 

때리는 남자
JTBC 캡처

 

" 일 하나 만들어야겠다. "

 

오하영의 행동에 분노한 오태수는 폭행을 하기 시작하고 잠시 생각에 잠기던 오태수가 부하에게 말합니다.

 

아이와 엄마
JTBC 캡처

 

이미주를 위로하는 딸 예진(기소유).

 

" 그니께 엄마도 아무 걱정 말고 엄마 인생 살아. 사랑하는 사람하고 행복하게 살면 되는 거 아니여? "

 

" 미안해. 엄마가 진짜 나쁜 엄마다. 진짜 나쁜 엄마야. "

 

" 난 엄마가 웃었으면 좋겠어. 엄마는 나쁜 엄마가 아니라 이쁜 엄마니까. "

 

우는 엄마
JTBC 캡처

 

진영순의 돼지농장에 불이 났다는 소식을 듣고 농장 안으로 들어가지만 불은 크게 커진 상황.

 

" 엄마 먼저 나가. 나가고 나 나갈게. 알았죠? "

 

최강호는 문이 열리지 않자 창문을 깨고 슬픔에 넋이 나간 엄마 진영순을 먼저 내보냅니다. 

 

쓰러진 남자
JTBC 캡처

 

최강호도 뒤이어 창문으로 나가려고 하는 그 순간. 폭발이 일어나 환풍기에 머리를 맞고 쓰러지고.

 

바닥에 쓰러진 최강호에게 아버지 최해식의 음성이 들려오면서 자신의 트럭사고의 기억이 떠오르는데...

 

최강호가 갑자기 각성한 듯 눈을 뜨면서 11회가 끝이 납니다.

 

 

2023.06.02 - [덕후의 시공간] - 나쁜엄마 12회 줄거리, 재방송, 13회 예고 : 최강호의 각성

 

나쁜엄마 12회 줄거리, 재방송, 13회 예고 : 최강호의 각성

나쁜 엄마 12회 줄거리로 확인해 보세요~! " 다녀왔습니다. 어머니. " 기억이 돌아온 최강호. 최강호의 복수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방송시간, 재방송 편성표 - JTBC 수, 목 드라마 밤 10시 30분 방송

chibi07.tistory.com

 

나쁜엄마 편성표 이미지
나쁜엄마 편성표 이미지
나쁜엄마 공식영상 이미지
나쁜엄마 공식영상 이미지

 

나쁜 엄마 12회 예고

https://www.youtube.com/watch?v=qhmkycPpAF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