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덕후의 시공간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4회 줄거리, 출연진, 재방송 편성표 본문

덕후의 시공간/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4회 줄거리, 출연진, 재방송 편성표

덕후치비 2023. 5. 7. 01:28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3회에서 선수 생명을 건 수술을 결정하는 김사부의 모습이 나오면서 끝이 났습니다.

 

오늘 4회에서 스키 국가대표 선수의 수술이 무사히 끝날 수 있을까요? 결과는 줄거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남자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4회 이미지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1, 시즌2 무료 다시보기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1, 시즌2 지금 바로!! SBS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김사부 시즌1 무료 다시 보기 이미지
김사부 시즌1 무료 다시 보기 이미지
김사부 시즌2 무료 다시 보기 이미지
김사부 시즌2 무료 다시 보기 이미지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몇부작, 방송시간

- 총 16부작

- SBS 금,토 드라마 밤 10시 방영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재방송 편성표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편성표 이미지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공식영상 이미지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OST

▶ Part 1. 백현(엑소) - Hello

Part 2. 거미 - 나를 보며 살아갈 수 있도록

 

김사부 3 다시 보기 스트리밍 ott

 

김사부 3 디즈니 플러스 다시보기 이미지
김사부 3 웨이브 다시보기 이미지
김사부3 시리즈 온 다시보기 이미지

 

4회 출연진

 

사람들
낭만닥터 김사부3 등장인물


- 특별출연 : 스키점프 국가대표팀 감독 류승수, 국가대표 스키점프 선수 조성윤 (정한설), 할머니 아들 (임영준)

 

김사부 부용주(한석규), 서우진(안효섭), 차은재(이성경), 박민국(김주헌), 윤아름(소주연), 배문정(신동욱), 정인수(윤나무), 장동화(이신영), 이선웅(이홍내), 오명심(진경), 장기태(임원희), 남도일(변우민), 박은탁(김민재), 양호준(고상호), 엄현정(정지안), 주영미(윤보라), 차진만(이경영)

2023.05.06 - [덕후의 시공간] -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3회 줄거리, 출연진, 재방송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3회 줄거리, 출연진, 재방송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3회에서는 스키 국가대표 선수가 부상을 당하면서 김사부와 차진만의 팽팽한 대립이 나오면서 긴장감을 줍니다. 3회 줄거리부터 OST정보까지! 열심히 정리해 봤습니다.

chibi07.tistory.com

 

4회 줄거리

 

두 남자
SBS 방송 캡처

 

' 꼭 성공해 주세요. 선생님. '

 

서우진(안효섭)은 수술식 밖에서 간절하게 기도합니다. 김사부(한석규)는 침착하게 뉴로라피(신경복합술)에 들어가 빠르게 수술을 끝내고 배문정(신동욱)에게 수술을 넘깁니다.

 

장동화(이신영)는 서우진에게 " 벌써 끝내신 겁니까? 역시 믿을 구석이 있다는 게 좋긴 좋은 거네요. 김사부 님 아니었으면 이 수술 어림없는 일이었잖아요 "라고 비아냥거립니다.

 

남녀
SBS 방송 캡처

 

배문정 또한 수술을 끝마치고 마지막으로 차은재(이성경)가 혈관 수술을 시작하는데... 순조로운 수술을 지켜보던 김사부는 안심하고 수술실을 나가고 그 뒤를 따라와 따지는 차진만(이경영).

 

차진만: " 왜 또 뭐가 안될 것 같아? 문제 생기면 차은재한테 책임전가 하려는 거 아닌지 묻고 있잖아. "

 

김사부 : "지금 누굴 못 믿어서 그러는 거야. 나야, 차은재야? 내 수술은 완벽하게 끝났고 네 딸이 못 미더운 거라면 저 안에서 펄펄 날고 있으니까 그것도 염려 붙들어 매시고. "

 

남녀
SBS 방송 캡처

 

한편 돌담병원은 주택화재로 인해 화상환자들이 물밀듯 밀려 들어왔고 할머니환자와 전신화상을 입은 여성을 응급처치 하기 시작합니다.

 

전신화상 환자를 맡은 윤아름(소주연)은 혼자 크리코(윤상갑상연골절개술)를 성공하며 김사부의 신임을 얻었고 에스카로토미(화상피부 절개술)까지 성공합니다. 이 환자는 화상병원으로 이송하기로 결정.

 

할머니 환자는 상태가 심각했고 수술을 결정하는데 할머니의 손에서 라이터가 나오고 방화 용의자로 몰리게 됩니다. 

 

두 남자
SBS 방송 캡처

 

서우진의 진단에 꼬투리를 잡으며 계속 비아냥 거리는 장동화. 서우진은 장동화에게 이유를 물었고 장동화는 스키점프 선수의 일을 언급하면서 수술했지만 스키점프를 다시 탈 수 있다는 보장이 없다. 몇 시간만 쉬게 해 주지 그럼 안 다쳤을 수도 있었다고 화를 냅니다.

 

국대 선수에게 미안하지도 않고 가책 같은 걸 못 느끼냐는 장동화의 말에 서우진은 " 난 그런 거 안 키워. 내 실력이 거기까지라서 생긴 일이고 그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건 지금 앞에 있는 환자한테 집중하는 거뿐이니까. 그게 내가 놓친 것들을 갚는 방식이야. "라고 대답합니다.

 

장동화는 " 잘난 척 오지네. 재수 없게 "라고 말하며 분노를 감추지 못하고 김사부가 지켜보고 있었는데..

 

사람들
SBS 방송 캡처

 

" 당신 어머니라면 돈 없다고 아들 목숨 그렇게 쉽게 포기했을 거 같아요? "


돈이 없다며 수술동의서에 사인을 하지 않는 아들에게 김사부는 자신이 보증을 서주겠다고 말하고 따끔히 충고의 말을 전합니다. 아들은 울면서 수술 동의서에 사인을 하게 되고.

 

수상한 남성 환자를 발견한 차은재. 불이 일어난 주택은 이사 전 살던 곳이었고 못 보던 남성이 있어 따라가 제압해 방화범임을 밝혀내게 됩니다.

 

두 남자
SBS 방송 캡처

 

앞서 김사부는 장동화에게 " 수술실은 딱 두 종류의 의사만 들어갈 수 있어. 살리겠다는 놈, 배우겠다는 놈. 그런 마음 없이 함부로 칼 잡고 수술대 앞에 서면 안 되는 거야 "라고 말합니다.

 

장동화: " 지금 저 혼내시는 겁니까? 왜요? 제가 서우진 선생한테 대들어서요? "

김사부: " 대드는 건 괜찮아. 의견이 안 맞거나 다르면 싸울 수도 있어. 환자를 위해 충분히 그럴 수 있어. 의견이 아니라 시비를 걸고 있잖아 "

 

장동화 : " 그럼 제가 어떻게 이해해야 합니까? 국대 선수는 꾀병이라고 짤 없이 돌려보내놓고 저 방화범 할머니는 어떻게든 살려보겠다는데! "

김사부 : " 의사는 가운을 입은 순간 그 어떤 환자도 차별하거나 구분해서는 안 돼. 평등하고 공평하게. 국대든 방화범이든, 설령 그게 살인범일지라도 의사는 그 환자를 치료해 줄 의무가 있어. 그게 의사로서의 숙명이고 책임이야. "

 

김사부 : " 죽어가는 환자 앞에 두고 뭘 잘잘못 따지고 좋은 놈 나쁜 놈 구별하고 차별하고. 그럴 거면 가서 판검사를 해. 앞으로 너 내 허락 있을 때까지 수술실 들어오지 마. 살릴 마음도 없고 배울 마음도 없는 놈은 수술실 출입 금지야. 어디 그런 정신으로 칼을 잡겠다는 거야. 누구 죽일 일 있어? "

 

장동화 : " 이런 분이셨습니까? 선생님은 뭔가 다를 줄 알았는데 꼰대질하는 건 다른 교수님들이랑 똑같으시네요. 애저녁에 기 꺾어놓고 시작하는 거 아닙니까? "

 

김사부 : " 이 새끼 봐라. 독한 말에 전투적인 불을 확 지르네. 선생이라고 부르지 말든가 그럼! 교육인지 훈육인지 구별도 못하고 나이 많은 것들이 하는 소리는 꼰대질로 제껴버리면서 선생님은 무슨 선생님이야! 장동화 선생님. 너도 마음 편하게 이 새끼야 저 새끼야 해. "

 

김사부 : " 노력도 안 하는 주제에 세상 불공평하다고 떠드는 새끼들, 실력도 없으면서 의사가운 걸쳤다고 잘난척하는 새끼들, 자기 할 일도 제대로 안 하면서 불평불만만 늘어놓는 새끼들 대놓고 조지는 게 내 전공이거든. "

 

두 남자
SBS 방송 캡처

 

할머니의 수술 중 암이 발견됐고 서우진의 빠른 판단과 수술을 지켜보고 대견스럽게 바라보는 김사부. 방화범의 존재를 알게 된 장동화는 김사부와 서우진의 말을 떠올리게 되고 수술실 앞을 서성입니다.

 

" 할머니 환잔 네가 살린 거야 장선생. 잘했어."

 

장동화의 비아냥을 서우진은 놓치지 않았고 고민한 끝에 다른 처치로 할머니 환자를 살렸고 장동화에게 덤덤하게 칭찬을 해줍니다.

 

두 남자
SBS 방송 캡처

 

스키 국가대표 선수의 감독이자 아버지의 사연을 듣고 위로해 주는 김사부. 선수생활 다시 할 수 있겠냐는 질문에 김사부는 " 사람들은 그걸 기적이라고 해요. 저는 그걸 사람의 의지라고 말합니다. 아버님. 포기하지 마세요. 사람의 의지가 기적을 만들어냅니다. "라고 따듯한 말을 전합니다.

 

어떤 절망 앞에서도 희망을 버리지 못한다. 여전히 살아 있음을 끝까지 증명하고 싶어 한다. 설령 그게 희망고문일지라도. 기꺼이 포기하지 않는다. (차진만 내레이션)

 

두 남자
SBS 방송 캡처

 

차진만 : " 넌 여기서 뭘 증명하고 싶었던 거냐? 이런 시골 촌구석 병원에서 빈약한 성공으로 어떤 자부심을 느끼고 있는지 궁금해서. "

김사부 : " 글쎄다. 성공, 자부심 그런 건 모르겠고 그냥 나답게 살고 있어. 그거면 된 거 아냐? "

차진만 : " 네 멋대로 기본, 원칙, 관행 다 무시해 가면서 나다운 거라고 자기만족하면서 " 

김사부 : " 아니 감사하면서. 꿈을 이뤄가는 중이지. "

차진만 : " 꿈이라고? 그 나이에 "

김사부 : " 넌 꿈같은 거 없어? 대체 너한테 남은 게 뭐냐. 회환 말고 후회 말고 분노 말고 배신감 말고 "

차진만 : " 차차 보게 될 거야. 설마 내 이름값 못하겠냐? "

 

의사들
SBS 방송 캡처

 

2달 동안 시뮬레이션으로 돌담병원 외상센터를 운영하게 됩니다. 

 

서우진 : " 죄송하지만 저는 빠지겠습니다. "

차진만 : " 왜 자신이 없나? 부용주한테 배웠다길래 기대하고 있었는데. 나한테 보여줄 실력은 아직 아닌 모양이지. "

 

두 남자
SBS 방송 캡처

 

김사부 없는 외상센터에 합류하지 않겠다고 하는 서우진과 차진만이 대립하게 되고...

 

김사부는 이런 말을 남깁니다. " 둘 중 하나 아니겠어요? 코끼리를 집어넣던가. 냉장고가 부서지던가. " 이렇게 4회가 끝이 납니다. 

 

2023.05.13 - [덕후의 시공간] -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5회 줄거리, 재방송, 6회 예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5회 줄거리, 재방송, 6회 예고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5회. 이제부터 차진만의 외상센터가 운영을 시작합니다. 앞으로 돌담병원 외상센터의 운명은? 5회 시청률 - 수도권 기준 13.5%, 전국 기준 13.4%, 순간 최고 시청률 16.1% 낭만

chibi07.tistory.com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편성표 이미지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공식영상 이미지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5회 예고

https://www.youtube.com/watch?v=zIp8OqE7Bzw 

 

4회 의학용어

뉴로라피(neurorrhaphy) : 신경봉합술

테노토미 (tenotomy) : 힘줄재건술

그레잇 싸페노스베인 (freat saphenous vein) : 대복재정맥

크리코(cricothyroidotomy): 윤상갑상연골절개술.

에스카로토미 (escharotomy) : 가피 절개술, 화상피부 절개술

서브큐 (subcutaneous) : 피하층

노르에피 (norepinephrine) : 승압제, 혈압을 올리기 위해서 사용하는 약물 중 하나

RIS (rapid infusion system) :급속 수액 주입기

이노트로픽스 (inotropics) : 승압제

SCMP (stress induced cardiomyopathy) : 스트레스성 심근병증

데미지 컨트롤(damage control) : 손상통제

헤모페리(hemoperitoneum) : 혈복강

하이포볼레믹 쇼크(hypovolemic shock) : 저혈량성 쇼크

비셔스 사이클(vicious cycle) : 악순환

헤마테메시스(hematemesis) : 토혈

네크로시스(necrosis) : 조직괴사

생검(biopsy) : 신체조직을 떼어내서 더욱 더 면밀하게 관찰하기 위한 검사방법

프로즌(frozen) : 동결절편검사

캔서(cancer) : 암

아올타(aorta) : 대동맥 림프

노드(lymph node) : 임파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