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시공간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14회 줄거리, 재방송, 15회 예고 장동화 에필로그 본문

덕후의 시공간/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14회 줄거리, 재방송, 15회 예고 장동화 에필로그

덕후치비 2023. 6. 11. 02:20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14회 줄거리 이미지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14회 줄거리.

 

강동주에게 불만을 품은 외상센터 의사들과 간호사들이 보이콧을 진행하게 되고... 도예산 담당관들까지 찾아오는데..

 

강동주는 과연 이 위기를 어떻게 넘길 수 있을까요?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1, 시즌2 무료 다시보기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1, 시즌2 지금 바로!! SBS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김사부 시즌1 무료 다시 보기 이미지
김사부 시즌1 무료 다시 보기 이미지
김사부 시즌2 무료 다시 보기 이미지
김사부 시즌2 무료 다시 보기 이미지

 

14회 출연진

- 도예산 담당관 최사무관 (김다흰), 여학생 환자 민정 (신혜지), 민정 아버지 (김재만), 복지부 염정도 (한규원), 강동주 (유연석), 허대원 허지영 (임재근)

 

김사부 부용주(한석규), 서우진(안효섭), 차은재(이성경), 박민국(김주헌), 윤아름(소주연), 배문정(신동욱), 정인수(윤나무), 장동화(이신영), 이선웅(이홍내), 오명심(진경), 장기태(임원희), 남도일(변우민), 박은탁(김민재), 양호준(고상호), 엄현정(정지안), 주영미(윤보라), 차진만(이경영), 구쌤 구황우 (이규호)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재방송 편성표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편성표 이미지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공식영상 이미지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OST

Part 7. 서다현 - 오늘도 너야

Part 6. 이적 - 약속할게

Part 5. 리아( ITZY ) - 수백날 수천밤

Part 4. 승관( SEVENTEEN ) - Still You

Part 3. 도영(NCT) - Beautiful Day

Part 2. 거미 - 나를 보며 살아갈 수 있도록

Part 1. 백현(엑소) - Hello

 

 

김사부 3 다시 보기 스트리밍 ott

 

김사부 3 디즈니 플러스 다시보기 이미지
김사부 3 웨이브 다시보기 이미지
김사부3 시리즈 온 다시보기 이미지

 

2023.06.10 - [덕후의 시공간] -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13회 줄거리, 재방송, 14회 예고 : 강동주와 서우진의 대립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13회 줄거리, 재방송, 14회 예고 : 강동주와 서우진의 대립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13회 줄거리. " 앞으로 우리 센터에서는 비외상 환자는 받지 않겠습니다. "라고 선언한 강동주(유연석). 돌담병원과 외상센터 앞으로의 운명은? 13회 출연진 - 강동주 (유연

chibi07.tistory.com

 

14회 줄거리

 

세 남자
세 남자

 

김사부 : 누구보다 돌담 외상센터에 꿈이 큰 친구예요. 틀림없이 자기만의 답을 가지고 왔을 거예요.

 

박민국 : 어디까지 권한을 주실 생각입니까?

 

김사부 : 전권을 줘볼까 하는데..

 

박민국 : 인사권까지 말입니까?

 

김사부 : 안 되겠어요?

 

도의원 고경숙(오민애)이 경고했던 전면전에 강동주(유연석)를 내세우는 김사부(한석규)와 반발하는 양호준(고상호) 사이에서 고민하는 박민국(김주헌) 원장.

 

수술하는 의사
수술하는 의사

 

수술에 임하는 강동주의 실력을 보고 놀라는 서우진. 서우진에게 외상센터로 넘어오라고 제안하는 강동주.

 

놀라는 여자
놀라는 여자

 

차은재가 수술실 가기 전에 화장실에 들렀고 헤어집게핀을 떨어뜨린 차은재는 화장실에서 신생아를 발견하게 되고 아이를 살리기 위해 조치를 취합니다.

 

수술하는 의사들
수술하는 의사들

 

수술 중 강동주는 바이탈이 안 돌아온다는 남도일(변우민)의 말에 튜브를 하나 더 박기로 결정합니다.

 

뒤늦게 도착한 차은재는 강동주의 수술을 보고 " 이걸 타겟팅해서 넣었다고? GS가? "라며 놀라워합니다.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강동주에게 차은재는 " 그건 제가 결정할 사안인데요? "라고 항의했고 이에 강동주는 " 그런 걸 결정하고 싶었으면 제때 오던가. 아니지 애초에 외상에서 자리를 뜨지 말았어야지. 차은재 선생 "라며 지적합니다.

 

" 변명하지 않겠습니다. 그쪽 응급환자 상태가 어땠는지 선생님도 잘 아실 테니까요. "  

 

" 아니. 변명이라도 해야 할 거예요. 안 그럼 외상팀에서 나가야 할 수도 있거든. "

 

싸우는 남자와 여자
싸우는 남자와 여자

 

수술을 마치고 차은재는 강동주를 불러 세워 대화를 나누지만 갈등은 깊어져갑니다.

 

차은재 : " 수술실 안에 있던 일 지금 바로 잡고 싶은데요. 월권하신 거요. 수술대 앞에서 저는 선생님하고 동등하게 협업하는 관계지 상하관계가 아니라는 뜻입니다.  "

 

강동주 : " 수술에 늦은 건 차은재 선생이었고 다른 환자를 보러 자리를 비운 사이에 외상센터로 들어온 중증 환자가 죽었죠! 달리기 좀 뛸 줄 안다고 100m랑 마라톤 같이 뛸 수 있어요? 안 되겠죠? 그러다 죽겠죠. 외상하고 응급 센터가 그래요.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히 종목이 다른 시스템이라고. 거기서부터 다시 마인드 세트 하지 않으면 단언컨대 차은재 선생은 내가 이끄는 외상센터에 남을 수 없을 거예요. "

 

차은재 : " 제가 남을 수 없으면 어떻게 되는 데요? 지금 외상센터에 CS는 저 하나인데 저 없이 뭘 어쩌시게요? "  

 

강동주 : " 그건 염려 안 해도 될 거예요. 이제 곧 CS (흉부외과) 한 명, NS (신경외과) 한 명, IR (영상의학과) 한 명이 올 겁니다. 내가 미국에서 꾸린 팀들이에요. 그러니까 차은재 선생도 입장정리 확실히 해주면 좋겠는데. 계속 응급이랑 외상 구분 못하고 날뛸 거면 다시 돌담 병원으로 돌아가던가 외상센터에 남고 싶으면 내 지시대로 룰을 따르던가! "

 

차은재 : " 지금 저 쳐내는 겁니까? "

 

강동주 : " 쳐내주길 원해요? "

 

제자와 선생님
제자와 선생님

 

장동화 : " 어쩌다 지금의 사부님이 되신 건데요? "

 

김사부 : " 어떤 녀석이 나를 그렇게 불러주면서 부터. "

 

장동화가 묻자 쓸쓸한 표정을 지으며 답해주는 김사부.

 

두 남자
두 남자

 

서우진 : 무리하게 급발진하는 이유가 뭡니까?

 

강동주 : 상대는 사부님이니까. 그럼 제대로 해야지 무리를 해서라도.

 

서우진 : 사부님을 이겨보겠다는 뜻으로 들립니다.

 

강동주 : 너 말이 좀 통한다? 맞아. 나 그러려고 돌아온 거야. 사부님을 좀 이겨볼까 하고.

 

일부러 사람들과 문제를 일으키는 것처럼 보인다는 서우진의 말에 강동주는 시간이 없으니 정면돌파하겠다고 말합니다.

 

대화하는 남자와 여자
대화하는 남자와 여자

 

양호준의 부채질로 차은재를 포함한 외상센터 사람들은 단체 보이콧을 하게 됩니다.

 

" 네가 백번 옳고 강선배가 백번 틀리다고 해도 네가 이 방법(보이콧)을 택하는 순간 네가 틀린 사람이 돼. 알겠니? "

 

서우진은 그런 차은재를 말리지만 화가 난 차은재는 보이콧을 그대로 받아들입니다.

 

대화하는 두 남자
대화하는 두 남자

 

강동주의 대한 보이콧이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안 박민국은 우려의 목소리를 내지만 김사부는 강동주를 믿어주자고 이야기합니다. 이에 박민국은 특정인에 대한 무조건적인 믿음과 전폭 전인 밀어주기로 보일 수 있고 그것 때문에 돌담병원에 균열이 일어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마주 보는 두 남자
마주 보는 두 남자

 

뼈쌤 배문정 : " 뱁새를 따라갈 수 있는 방법이 딱 하나 있어. 그건 황새하고 같은 방향을 바라보면 돼. 황새걸음에 주눅 들지 않고 자기 걸음으로 가다 보면 속도는 늦어질지 몰라도 결국 같은 곳에 도달하게 될 거야. 방향도 잃지 않고 다리도 안 찢어지고. "

 

서우진 : ' 그런데 나는요. 선배. 뒤늦게 도달하고 싶은 게 아니라. 같이 도달하고 싶은 거예요. '

 

통화하는 두 남자
통화하는 두 남자

 

강동주의 걱정에 전화한 김사부.

 

강동주 : " 솔직히 저도 보이콧까지는 예상 못하고 있었어요. 이 정도로 백기 들 수 없죠. 이 정도에서 포기할 거면 절 믿어달라는 소리도 안 했을 거예요. 하는 데까지 해보겠습니다. "

 

김사부 : " 동주야. 모든 건 사람이 만드는 거야. 아무리 좋은 병원도, 시스템일지라도 사람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어. "

 

강동주 : " 압니다. 하지만 뜻이 맞지 않는 사람을 억지로 끌고 갈 순 없죠. "

 

김사부 : " 너 뭐가 되고 싶은 거냐? 보스야 리더야? "

 

 

조언하는 남자
조언하는 남자


보이콧을 하고 있는 차은재에게 김사부는 돌담병원 환자는 신경 안 써도 되니 외상센터로 돌아가라고 말합니다. 결국 강동주 편이라며 서운해하는 차은재에게 김사부는

 

" 아무리 정당한 이유라고 해도 그걸 이루는 과정이 옳지 않으면 옳지 않은 거야. 보이콧으로 너와 가장 가까웠던 사람이 오랫동안 상처받았다는 걸 네가 잘 알면서 굳이 그런 방식을 택했어야 했을까? "

 

과거 서우진이 같은 취급으로 힘들어한 사실을 뒤늦게 떠올리고 후회하는 차은재.

 

웃는 남자
웃는 남자

 

도 예산 지원 정책에서 나온 담당관들과 회의를 하러 들어가고...

강동주에게 간암 수술을 받은 적이 있는 담당관의 형 (최희석 환자) 

 

우는 학생
우는 학생

 

여학생의 아버지의 위에서 암이 발견되고... 다시 돌담병원에 나타난 여학생을 발견한 김사부.

 

" 학생. 혹시 아기 찾으러 왔어요? "

 

아버지와 만나 껴안고 우는 부녀.

 

우는 남자
우는 남자

 

그리고 김사부는 위암을 잘 치료해 줄 수 있는 친구가 있다며 저소득 프로그램도 잘되어 있다고 동기 의사를 여학생 아버지에게 소개해줍니다. 

 

바라보는 여자
바라보는 여자

 

그 모습을 바라보던 차은재는 

 

그럴 때가 있어. 아무리 지치고 힘들어도.

아무리 많은 진상환자들이랑 지지고 볶아도

의사 하길 잘했다 하는 순간들 말이야.

그 순간의 벅참 때문에 이일을 그만둘 수 없는 그런 순간들.

미치지 않고는 미치지 못한다는 말이 있지.

우리는 그런 순간들에 미쳐있는 사람들이고.

계속 그런 순간들에 도달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거겠지.

 

대화하는 남자와 여자
대화하는 남자와 여자

 

장동화가 준비한 장미 꽃다발을 들고 윤아름에게 다가가는 박은탁

 

" 우리 앞으로는 편하게 병원 동료로만 지내는 게 어때요? "

 

헤어짐을 말하는 윤아름은 박은탁에게 할 말이 뭐였냐고 묻지만 박은탁은 미안해요. 생각이 잘 안 나서라고 대답하자 그럼 생각나면 알려달라고 말한 후 자리를 떠나는 윤아름.

 

눈물을 흘리는 여자
눈물을 흘리는 여자

 

박은탁과 헤어지고 슬퍼하며 눈물을 흘리는데...

 

OST Part 5. 리아( ITZY ) - 수백날 수천밤

 

 

외상센터의 허가권을 담당하는 복지부 직원 염정도 보이콧으로 아무도 없는 외상센터에 앉아있었고 전화가 울리는 걸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만난 남자와 여자
만난 남자와 여자

 

" 형식적인 절차니까 형식적으로만 하세요. 지금은 돈이 필요한 시댑니다. 그 돈을 끌어 모을 수 있는 건 재개발 호재밖에 없어요. 재개발로 인생 도약하고 싶은 서민들의 꿈을 이뤄줘야죠? 안 그렇습니까? "

 

도의원 고경숙과 도예산 담당자와의 만남 이미 담당관은 고경숙에게 포섭되어 있었던 것.

 

놀라는 사람들
놀라는 사람들

 

복지부 직원과 인사를 한 후 전화를 받은 정인수는 놀라는 모습을 보였고, 차례대로 휴대폰으로 재난 문자가 도착하자 회의실에 있던 강동주, 박민국, 오명심, 정인수 네 명 만이 외상센터에서 정선 산불로 인한 뉴스 속보를 보게 됩니다.

 

모여있는 사람들
모여있는 사람들

 

보이콧한 의사들과 간호사들에게도 산불 경보가 울리고 차은재가 외상센터로 가려고 하자 양호준이 막아서자 " 산불이라고요. 선배 "라며 소리치는 차은재.

 

다친 사람
다친 사람

 

한편 외상센터에는 산불을 진압하던 소방대원들과 민간인들이 외상센터로 쏟아져 들어오고. 그중에는 허대원 허지영도 다친 상황.

 

이렇게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14회가 끝이 납니다.

 

 

[ 김사부3 14회 에필로그 ]

물어보는 남자
물어보는 남자

 

" 김사부님한테 사부님이라고 처음 불러준 제자요. "

 

남도일에게 물어보는 장동화

 

" 김사부가 한창 잘 나가던 시절에 만난 1호 제자였어요. 장현주라고. "

 

슬픈 표정으로 누군가가 떠오른 듯한 장동화.

 

장동화가 김사부의 제자1호 장현주의 남동생일것으로 추측됩니다.

 

2023.06.17 - [덕후의 시공간] -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15회 줄거리, 재방송, 16회 마지막회 예고 허대원과 장현주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15회 줄거리, 재방송, 16회 마지막회 예고 허대원과 장현주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15회 줄거리. 정선 산불로 인해 허대원 허지영과 구급대원, 시민들이 다친 상황. 보이콧이 한창인 외상센터는 과연 이들을 살릴 수 있을까요? 수쌤의 활약도 지켜봐 주세

chibi07.tistory.com

 

2023.06.11 - [덕후의 시공간] - 낭만닥터 김사부 18회 시즌3 4회 14회 에필로그 : 김사부와 장현주 그리고 장동화

 

낭만닥터 김사부 18회 시즌3 4회 14회 에필로그 : 김사부와 장현주 그리고 장동화

닥터 부용주가 김사부라는 이름을 갖게 된 이유. 장현주(김혜준)는 닥터 부용주(한석규)를 존경하는 거산대학교 의대생이었으며 거대병원에 입원 후 닥터 부용주와 인연이 시작됩니다. 장현주

chibi07.tistory.com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편성표 이미지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공식영상 이미지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15회 예고

https://www.youtube.com/watch?v=wDj9bKlKAGA 

 

 

14회 의학용어

NS (neurosurgery) : 신경외과, 뇌, 척수, 뇌신경과 척수신경 말초 신경 등 신경계에 생기는 질환을 수술하는 의학분야.

IR (interventional radiology) : 인터벤션 영상의학, 영상장비로 진단이나 치료하는 의학분야.

CS (cardiovascular surgery) : 흉부외과

아프가 스코어(Apgar score) : 출생 직후 신생아 상태를 평가하는 점수
스토맥(stomach) : 위
캔서(cancer) : 암
스플레넥토미(splenectomy) : 비장절제술
PALS(Pediatric Advanced Life Support) : 소아전문소생술

 

 

반응형